시작 메뉴 또는 Cortana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, 새 로컬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 보세요.
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다음을 수행하여 먼저 해당 계정에 대한 링크를 제거합니다(그렇지 않은 경우 "새 관리자 계정 만들기" 참조).
- Windows 로고 키 Windows 로고 키 + R을 누르고 ms-settings: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. 설정이 열립니다.
- 계정 >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.
- Microsoft 계정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.
- 새 계정 이름, 암호 및 암호 힌트를 선택한 다음 마침을 선택하고 로그아웃합니다.
새로운 관리자 계정을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.
- Windows 로고 키 + R을 누르고 ms-settings: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.
- 계정 > 가족 및 다른 사용자 (또는 Windows 10 Enterprise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 )를 선택합니다.
- 다른 사용자 에서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선택합니다.
- Windows 10 Home 및 Windows 10 Professional에서는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. Windows 10 Enterprise에서는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.를 선택하고 Microso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를 선택합니다.
- 사용자 이름, 암호, 암호 힌트를 설정합니다. 다음 > 마침을 선택합니다.
다음으로 새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설정합니다.
- 가족 및 다른 사용자 (또는 Windows 10 Enterprise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 )에서 만든 계정을 선택한 다음 계정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.
- 계정 유형에서 관리자 > 확인을 선택합니다.
사용 중인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다음, 새 계정에 로그인합니다. 모든 문제가 해결되면 개인 데이터와 파일을 새 계정으로 이동합니다.
개인 파일을 기존 계정에서 새 계정으로 이동하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사용자 폴더를 확인하세요. 이 폴더에는 두 계정 모두에 대한 폴더가 표시됩니다. 그런 다음, 기존 계정 폴더의 파일을 복사하여 새 계정 폴더의 유사한 위치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. 또는 원하는 경우, 기존 계정의 파일을 OneDrive로 업로드한 다음, 새 계정에 로그인하여 OneDrive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기존 관리자 계정을 삭제해 보세요.
- 다른 사용자에서 기존 관리자 계정 > 제거 >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.
- 기존 계정을 제거한 후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고 새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합니다.
이전에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한 경우 Microsoft 계정을 새 관리자 계정과 연결합니다. 설정 > 계정 에서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하고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.
https://support.microsoft.com/ko-kr/help/12385/windows-10-troubleshoot-problems-opening-start-menu-cortana